Saturday 21 December 2013

아폴로 런던 극장, 공연 도중 천장 붕괴

당시 극장에서 가족들과 있던 Chris Edwards 씨가 찍은 관중석 잔해 사진 

경찰은 공연 도중 런던 아폴로 극장의 천장이 붕괴로, 75명 부상, 7명 중상을 입었다고 전했다. 
Shaftesbury Avenue에 위치한 이 장소에는 'The Curious Incident of The Dog'의 저녁 공연으로 사람들이 가득 차 있었다. 
목격자들은 GMT 시간 20시 15분쯤 천장이 붕괴되기 전 벽이 갈라지는 소리를 들었다고 한다. 극장에 자주 왔던 사람들은 잔해로 덮힌 곳을 떠났다. 
아폴로 극장의 소유주는 매우 충격적이고 속상한 사고라고 표현했고 조사가 진행중에 있었다고 말했다. 
Nimax 극장, 회사의 대변인은 관객들과 직원들만 생각할 뿐이라고 말했다.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모두 58명의 사람들이 병원으로 후송되었지만 생명이 위독한 사람들은 없었다.
런던의 웨스터민스터 도시 정책 책임자, Ch Supt Paul Rickett는 그동안 모두가 함께 노력하고 준비해 온 사고와 관련된 모든 종류의 긴급 서비스들이 다루어 질 것이고 모든 조치들은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진행중에 있다고 설명했다. 
"조사관들은 오늘 현장에 남아서 몇 시간 더 일을 할 것입니다. 도움과 인내를 해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우리는 West End 지역과 관련 지역에 계신 분들께 사건 장소에서 떨어져 계셔서 저희 작업을 계속해서 진행할 수 있도록 요청드립니다."
BBC의 Tim Muffett은 사람들이 도움과 치료를 요청했을 때 런던 응급차 지원관 관련된 다양한 이야기들을 녹화했었다. 

런던 응급차 지원팀은 25명의 응급 지원 직원들과 항공 응급지원팀이 현장으로 빠르게 도착했다고 전했다. 

현장에 처음 도착한 사람 중 한 명인 사고 총감독관 Maria Smith은 "제가 그곳에 도착했을 때는 어두웠고 극심한 먼지와 사람들이 극장 바닥에 누워있었습니다."라고 전했다.
"우리는 신속하게 극장 로비에 치료 장소를 설치했고 타박상, 호흡 곤란 그리고 머리 등을 다쳐서 걸어나오는 부상자들을 진료하고 치료했습니다."
런던 소방 단체는 현장 조사는 모두 완료되었고 극장은 봉쇄되었다고 전했다. 
8대의 소방차와 50명이 넘는 소방관들이 런던의 혼잡한 West End 극장 지역으로 출동하였고 그들을 따라 수백명의 경찰관들도 함께 도착했다. 
아폴로의 화려한 천장 장식은 무너져 내렸고 조명 장치의 일부도 함께 떨어져 내렸다.
언론 브리핑 시간에서 소방 단체들은 소방관들이 극장 지붕을 건물 위쪽으로 올려진 공중 사다리쪽을 통해서 점검했다고 했다. 
Injured theatre-goers
목격자들은 먼지와 잔해들로 뒤덮힌 아폴로를 떠나는 관객들을 보았다.
Women bandaged
긴급 구조 서비스팀이 빠르게 사건 현장으로 도착했다.
Bus taking injured to hospital
경찰은 3대의 런던 버스로 부상자를 병원으로 후송했다.
emergency services
수 백명의 경찰관들과 함께 8대의 소방차가 사건 현장에 도착했다. 
인접한 건물에서 비계가 사고와 관련해서 어떤 것도 할 수 없다는사실이 믿어지지 않는다고 전했다. 
런던 소방 단체의 Nick Harding은 극장의 천장 한 부분은 공연을 관람하고 있던 관중쪽으로 바로 떨어졌다. 그 천장은 발코니석들의 부분들도 아래로 떨어지게 만들었다. 

"소방관들이 정말 어려운 조건속에서 일했습니다. 그들은 극장에서 사람들은 구하고 장소를 안전하게 만들고 부상자들을 위해 긴급 구조팀들을 도와 주었어요."
"도시 조사 전문가와 구조 팀들은 어떤 사람들도 갖치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 불려졌습니다."
그는 "소방관으로 많은 시간을 보냈지만 이와 같은 사건 현장은 처음 봅니다."라고 덧붙였다.
소방관들은 거의 전체, 720명의 사람들이 극장에서 공연을 관람하고 있었다고 말했다. 
Met 총경은 걸을 수 있는 40명 이상의 부상자들은 인근 Gielgud 극장에서 치료되었고 3대의 런던 버스가 병원으로 후송하는 이용되어졌다고 전했다. 
Guy's와 St Thomas의 NHS Trust 팀은 34명의 성인과 5명의 아이들이 사고 현장과 St. Thomas 병원 응급실에서 치료를 받았다고 전했다. 
다수가 타박상을 입었고 적은 수가 골절상을 입었다. 3명의 심각한 부상자들은 목과 등, 머리에 심각한 부상을 입었다.
Trust 팀은 지금 상황에서 생명에 심각한 위험이 되는 환자들은 없다고 전했다. 
한 진술에서 "우리는 현장과 집에서 부터 도움을 주기 위해 온 많은 사람들의 엄청난 도움들을 받아왔다,"고 전했다. 
영국 수상 David Cameron은 트윗터에 "지속해서 아폴로 사고와 관련된 정보를 접하고 있으며 환자들을 돕기 위한 응급 서비스들이 빠르게 이루어지고 있음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올렸다. 
Boris Johnson 런던 시장의 대변인은 시장이 Met 경찰 총경과 이야기를 계속해서 하고 있고 관련 기관들과 연락을 취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심각한 부상을 입은 사람들을 생각하고 기도하고 있다고 전했다. 
공연의 기반이 되었던 책의 저자, Mark Haddon은 트윗으로 "이곳에서 아폴로에서 얼어난 일들을 보고 있으니 매우 무섭다. 하지만 사망자가 없다는 것이 매우 다행이다."라고 전했다. 
"심각한 부상을 입은 사람들이 무사하길 바랍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매우 끔찍한 경험을 하게 된 것에 대해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합니다."
"이상하게 갈라진 소음"
목격자들은 일찍이 건물을 먼지와 잔해들로 덮힌 건물들을 떠나는 사람들을 보았고 일부는 피를 흘리고 울고 있었다고 전했다. 
각각 16살과 19살의 아이들과 함께 극장에 있었던 Amy Lecoz씨는 "전체 돔 지붕이 저희 바로 앞 관중들로 떨어졌어요. 우리는 위쪽에 있던 발코니석 때문에 보호될 수 있었고 뛰어나왔어요. 사람들은 소리지르기 시작했고요."
"우리는 그것이 물인 줄 알았어요. 우리는 그것이 공연의 일부라고 생각했죠. 전 아이들을 잡고 뛰었어요."
다른 목격자는 지붕이 바로 떨어지기 전에 이상하게 갈라지는 소리를 들었다고 전했다. 
"공연장이 갑자기 어두졌고 사방에서 먼지 구름이 일어나기 시작했어요."
"무대로 뛰어 오르는 사람들을 볼 수 있었어요....매우 어두웠거든요."
공연에 자주 오는 Khalil Anjarwalla씨는 그와 그의 만삭인 아내와 그녀의 부모님들을 엄청난 무게의 콘크리트 천장이떨어진 극장에서 안전하게 탈출시켜야만 했다고 했다. 
"우리는 초반에 공연의 한 부분이라고 생각했어요. 감사하게 우리는 모두 무사합니다. 제 아내는 7개월된 임산부인데 무사합니다."
BBC 뉴스팀과의 이야기에서 Martin Bostock씨는 "모든 배우가 반응했고 우리는 모든 배우들이 겁에 질려 우리의 위쪽을 바라보고 가르키는 것을 보았어요. 그리고 천장이 무너지고 연기나 나오 저는 무엇인가 제 머리를 강하게 때리기 전까지 그것이 공연의 일부라고 생각했어요." 
"저는 무엇인가 잘못되었고 모든 것이 우리의 주의로 떨어져 내렸어요. 정말 솔직히 모두가 정말 심각한 상황에 놓일 것이라고 생각했고 그것은 매우 무섭게 느껴졌어요."
The Independent 신문사의 Simon Usborne씨도 관객 중에 한 명이었다. 
"모두가 바로 일어나 잡을 수 있는 모든 것을 붙잡고 문쪽으로 뛰기시작했어요."
"다행히 저와 여자친구는 출구에서 매우 가까웠고 복도쪽으로 나올 수 있었어요. 3초 정도 후에 모든 사람들이 충격에 휩싸인 채 복도로 나왔어요.
"그곳에는 아이들도 있었어요. 공연이 가족 친화적인 내용이였거든요. 아이들은 울고 어른들과 사람들은 머리부터 발 끝까지 먼지와 피를 머리와 얼굴에 묻힌체 밖으로 나가기 시작했어요."
Ben이라고만 이름을 말한 29세의 청년은 "공연의 첫 중간부터 많은 삐걱거리는 소리들이 있었어요."라고 말했다.
목격자 Khalil Anjarwalla씨는 모두가 소리를 질렀다고 전했고, 
Simon Usborne씨는 거대한 잔해의 커튼이 내려앉았다고 묘사했다. 

"우리는 그것이 장면의 일 부분인 줄 알았어요. 그때는 해변 장면이였지만 많은 갈라지는 소리들이 있었고 천장의 일부가 무너져 내렸죠."

"먼지가 사방에 있었고 모두가 먼지를 뒤 덮었어요. 우리는 꾀 빠르게 나왔고 모두가 패닉상태였던 것 같아요."
극장에 있었던 Jess Bowie씨는 트위터에서 "정말 놀랐어요. 밖의 사람들은 먼지를 덮고 피를 흘리고 있었어요. 완전 겁에 질렸었어요."
저녁에 공연되는 The Curious Incident Of The Dog는 2012년 8월부터 런던에서 공연중이다. 이번 해 아폴로 극장에서 상영 전에는 국립 극장에서 공연을 시작했다. 
2등급의 아폴로 극장은 1901년 지어졌고 775석의좌석과 4층으로 구성되어  있다. 2005년 이후에는 Garrick, Duchess와 Vaudeville극장을 운영 중인 Nimax 극장에 의해 소유되고 운영되어 왔다. 
(사진 및 원문 출처 : http://www.bbc.co.uk/news/uk-england-25458009)


No comments:

Post a Comment